본문 바로가기
2. 실천비법10가지/온라인 강의

3차 강의. 비전 1분 페이퍼 교수법

by 훈킹 2005. 11. 14.
반응형
하하. 동군이 빼빼로 통에 설문지를 담아서 주었다. ㅋㅋ 색다름

1. 오늘 여러분이 배운 것의 중점, 즉 중심 아이디어는 무엇입니까?
2. 오늘 강의실에서 대답을 듣지 못한 중요한 문제는 무엇입니까?
3. 무엇이 가장 불분명했습니까?

나가면서 설문 상자에 넣도록 만들기~

1. 오늘 여러분이 배운 것의 중점, 즉 중심 아이디어는 무엇입니까?
비전을 좀 더 구체적으로 가지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구체적이고 자세한 비전을 세워라!(지금도 손등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비전을 형상화하고 비전을 목표로 삼고 행동하면 그 꿈은 반드시 이루어 진다는 것
비전
손등치기(박자타며 해 BoA요~!
가장 좋았던 것은 마인드 컨트롤입니다. 이론으로 많이 접해봤지만 "특별한 행동에서 그 상황을 떠올릴 수 있다"는 것을 손등 두드리는 것으로 하신 아이디어 훌륭합니다.
마인드 컨트롤 굿! ^^ 곧 2주후까지 연습~~~
마인드 컨트롤
상황 설정에 따는 나의 기분과 현재의 자화상을 알 수 있었으며, 다각적으로 상황을 보는 연습을 많이 해야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1년후, 2년후, 3년후, 먼 미래의 나의 행복한 모습, 되고싶은 모습을 상상하며 구체화 시키는 마인드 컨트롤이 긍정이었다. 이 상상은 1년후의 계획, 5년후의 계획 등을 구체적으로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손등 두드림으로써 나의 비전 세우는 것이 더 자세히, 생생히 들어가야겠습니다.
자기 긍정적 최면 걸기, 비전을 가져라!
비전의 필요성

2. 오늘 강의실에서 대답을 듣지 못한 중요한 문제는 무엇입니까?
실행방법
3년. 너무 가까운거 아닌가, 크게 변하기도 했겠지?
없~어~요!
비전에 대한 심도있는 대화를 못해(시간때문) 아쉬움
당첨자(지금 선택중)
오늘 처음이지만, 획기적이라고 느꼈습니다.
비전을 구체적으로 정하지 못했다면 상상을 계획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장.단점 파악하는 것(장점만 알고 있지, 단점은 몰라요)
내가 갖고 있는 비전이 제대로 된건지(부족함 없는지..)
아직 비전을 갖지 못할때 어떻게 비전을 설정할 수 있을까

3. 무엇이 가장 불분명했습니까?
S-code 전체적인 의견을 듣지 못해 아쉬웠다. 시간관계상.
음... 아버지의 단란(?)한 모습?
시간조절을 못해 강의를 다하시지 못하는점 항상 아쉽습니다. 다음엔 시간 배치를 잘하도록 할께요~
부족한 시간이 문제였을뿐. 불분명한 것은 없었음
확답보다는 경청자의 생각에 중심을 둔 진행방식이 조금 어려웠습니다.
장. 단점 파악!
비전이 정확한 정의
잘 모르겠습니다.

3차 강의는 미래로 가는 비전여행을 했다.
오늘은 3년후 자신의 미래 상황에 빠져 보는 것이다.
그리고 자신의 비전을 작성하게 하였다.
처음 오신 분을이 몇분 계서서 약간은 힘들었으리라 생각된다.
비전은 맨처음 자신의 가치를 알고 꿈을 보게 된다음.
자기구상으로 명확한 목표설정을 한다음에야 더 쉽게 나오는데
1, 2차 강의를 안들어서 생긴 의문점이라 생각된다.

수강자의 비전들...
1. 나의 비전은 분자 모델링 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것이다.
2. 나는 세계를 무대로 하는 잘나가는 건축가이다. 모두가 필요로 하는 전문가이다.
3. 나는 전세계 기업사원들에게 내가 만든 조직 개발게임을 가르치는 열정적인 리더이다.
4. 나는 컨설팅 회사의 컨설턴트로써 사람들의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해결사일 것이다.
5. 맥킨지 수석 컨설턴트로 한국적 경영프로세스를 구축 경영의 선도한국을 이끈다.
6. 나는 서른살까지 성공자 이백명을 만나 인터뷰후에 성곡학책을 낸 성공학 강사 안효성이다.
7. 나는 내가 세상에 나와 조금 더 멋진 세상을 만들고 떠날 김종선이다.
8. 나는 내가 사랑하는 만화를 발전시킨 사람이다.
9. 나는 드림파로스를 설립한 능력있는 대표이사다.

두번째로는 내가 잘하는 마인드 컨트롤! 즉 손등두드리기를 했지~
6감을 최대한 활용하여... 행복한 상태를 떠올려 시각화 하는것이다.

나도 다시 손등두드리기를 시작했다. 후후.. 한주가 행복할꺼 같다.
하루 10번 2주동안 해보고.. 가장 행복감을 느낀사람에게는...
푸짐한 상품을 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