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실천비법10가지/└ 08. 성공

#8-4. 인생성공 단십백

by 훈킹 2005. 8. 19.
반응형
저번주 PLC 교육시간에 윤순옥 시장님께서 하신 말씀을 메모한것이
생각나서 찾아 보았다.

'인생 성공 단십백'

"선생님, '인생 성공 단십백'이 뭔지 아세요?"
학생이 물었다. 모른다고 답하자 선생이 말한다.
"한평생 살다가 죽을 때 한 명의 진정한 스승과, 열 명의 진정한 친구,
그리고 백 권의 좋은 책을 기억할 수 있다면 성공한 삶이래요."

나는 재빨리 내 삶이 성공인지 실패인지 따져 보았다.

- 장영희의《문학의 숲을 거닐다》중에서...

저도 한번 따져 보았습니다.
저도 한명의 스승을 가졌으며
10명의 친구중 7명은 손꼽을수 있다.
그러나 100권의 책중 10권정도 기억을 못한다.
아직 책을 더 많이 읽고 인맥을 더 쌓아 나가야 겠다.

준비를 하든 하지 않든 미래는 다가오고 있다.
나는 미래를 맞을 준비가 되어 있는가?
요즘처럼 빨리 변하는 시대에 스스로 변화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

나는 지금 어디까지 와 있으며 앞으로 또 어떠한 길을 가야하는지..
다시한번 생각해 보는 글귀이다.
성공의 기준은 지위나 재물이 아니라 사람과 정신에 있는것 같다.

당신도 지금 한번 따져 보시지 않으렵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