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시장과 니즈를 공략하여 선발기업의 명성이나 점유율에 대항하는 여러 기업의 사례를 통해 경쟁열위에 위치한 후발기업이 어떻게 1등 기업을 뛰어넘을 수 있는지, 그 숨은 전략을 분석한 책이다. 현재 경쟁환경에서 후발기업은 어떤 전략을 선택해야 하는지, 그 선택 기준과 과정을 설명하고 전략의 실행 방안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특히 현장 실무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전략 수립 배경에서부터 전략 수립 과정, 전략 후 시장의 변화와 효과, 컨설턴트로서의 조언 이렇게 세 가지로 나누어 제시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유통전략으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샤니', 유제품 시장의 정상탈환 전쟁에서 '남양유업'을 공략하는 법, 거물시장에서 우회 전략을 펼친 'PB라면', 비데 시장의 아이덴티티를 정립한 '룰루' 등 선발기업을 따라잡는 2등 기업 전략의 실제 사례를 통해 그 효과를 규명한다.
강사 : 김광영 (맥스경영컨설팅㈜ 회장) 사단법인 한국경영기술컨설턴트협회 이사 쌍용제지 마케팅이사 역임 유한양행, 유한킴벌리 영업부장 한국경영기술컨설턴트협회 정부공인자격 컨설턴트 양성과정 10여 년간 담당. 삼성건설, 한국이동통신, 삼성인력개발원, 효성그룹, 한국타이어, 보령제약, 고려용접봉, 바른손카드, 샤니, P&G, Johnson Korea, 해태, 크라운, 로만손, 한국냉장, 쉐라톤워커힐, 파라다이스카지노 등 다양한 국내외 유명기업의 마케팅컨설팅 프로젝트 수행, 고문 역임 주제 : 선도기업을 뛰어넘는 2등 기업의 전략'이 어떨까요? 일정 : 2008년 2월 12일
3호선 양재역에 내려 8번출구로 나오셔서 예술의 전당 방면으로 도보로 5분 정도 오시면 왼편에 외교센터가 있습니다. 약도 : http://diplomatic.dic.co.kr/building_04.jsp
댓글 달아주세요.
|
'5. 훈킹의 비젼 > └ 06.CLO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미나]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전략적 병원마케팅 실전 사례 (0) | 2008.02.16 |
---|---|
[세미나 후기] 2등 기업의 반란. (1) | 2008.02.13 |
조직 내에 있는 당신도 이미 1인 기업의 CEO (0) | 2008.01.23 |
톡톡 튀는 봄 전문강좌 (0) | 2008.01.09 |
[제3회] 나도 강사/코치가 될 수 있다! - 자기계발/성공 강사가 되는 법 공개 세미나 (0) | 2007.1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