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oint 1. 경쟁의 관점을 우열의 관계를 보지말고 차이의 관계로 보아라.
- 차이관계 실례(장님, 벙어리, 일반인 비교)
- 1등 기업 따라잡기가 아니라 따돌리기 게임이라고 생각하라.
- 고객에게 초점을 맞춰서 생각하라.
- 보이지 않는 시장을 파악하라. 인구구조(노인, 개인)의 변화에서.
- 루이비통의 성공 이유는 바로 Sale을 안한다. 재고는 모두 불사른다.
저자와의 대화 중에서 가장 인상에 남은것은 바로...이것이다.
Q. 기획서를 윗사람에게서 통과받을려면?
- 주관의 객관화 : 모든 사실을 객관화하여 합리화 하라.(fact, data, trend)
- 경영진을 설득할려면 권한을 탈취하라.
- Top down, down Top의 개념을 알아라.
경영컨설팅이란 이런것이구나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컬설팅 수입은 바로 기여한 가치에 따라 천차 만별일 수 있다.
반응형
'5. 훈킹의 비젼 > └ 06.CLO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자 강연회] 2.19 (화) 당신의 마인드를 디자인하라. - 이성희 소장님 (0) | 2008.02.18 |
---|---|
[세미나]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전략적 병원마케팅 실전 사례 (0) | 2008.02.16 |
‘2등기업반란’ 저자 김광영 회장님 초청 세미나 (0) | 2008.02.11 |
조직 내에 있는 당신도 이미 1인 기업의 CEO (0) | 2008.01.23 |
톡톡 튀는 봄 전문강좌 (0) | 2008.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