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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미나]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전략적 병원마케팅 실전 사례

by 훈킹 2008. 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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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전략적 병원마케팅 실전 사례


시간 : 2 20 () 저녁 7시 반 ~ 9 시 반

장소 : 서울 중구 순화동 순화빌딩 3 크레듀 대강의실

약도  

회비 :

무통장 입금접수

: (준회원: 15,000/, 정회원:12,000/, 우수회원10,000/),

현장접수 : (회원 및 비회원 : 20,000/)

입금 계좌 : 국민은행(096302-04-077553), 예금주: 마사모 시삽 양 철호

강사 소개

성명 : 이 창호 ( 리얼메디 대표이사 )

-『우리 병원 좀 살려주세요』 의 저자

-경희대학교 의료경영대학원 메디컬 마케팅 전문가 과정수료

-국내 최초로 패션쇼핑 월간지 <인디코디>를 기획 출간

-영화제작사와 금융업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마케팅 경험을 쌓음

-현재 60여 개의 병원과 의료 네트워크관련한 컨설팅 맡고 있음

-양•한방 공동진료 의료기관 운영모델로 프랜차이즈사업 준비 중

자 그럼 세미나에 대한 공지 잘 보셨죠~그럼 이번 세미나의 주제인 병원마케팅의 핵심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자료를 찾아보니~대략 5가지가 나오네요.

Hospital Marketing 의 핵심 point!

1.       well-being

2.       silver

3.       franchise

4.       co-ownership

5.       research & development

5가지의 키워드가 잘 녹아들어간 사례 하나를 보여드릴게요.

바로 인도의 아라빈드 안과병원입니다.

인도에 위치해 있는 아라빈드(Aravind) 안과병원 고빈타파 벤카다스와비(Govindappa Venkataswamy) 박사가 치료를 원하는 사람이 모두 진료를 받을 있어야 한다는 취지를 가지고 설립한 병원으로 환자의 1/3만이 값의 수술비를 지불하고 수술을 받고 나머지는 무료로 진료를 받는 빈곤층을 위한 무상진료를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또한 오로랩(Aurolab) 이라는 연구소를 설립하여 인공수정체 개당 10달러에 생산할 있는 획기적인 결과물을 얻을 있었다. 그리고 결과 지난 30년간, 170만명 정도의 환자를 치료하여왔으며 2005 동안 25 명의 환자를 치료하는 수준에까지 이르게 됐다. 아라빈드 병원의 활동은 단순히 가난한 사람들을 치료하는 데에만 국한되지 않은 끊임 없는 연구를 해왔고, AMRF라는 센터를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는 일을 하고 있다. 밖에도 빈곤층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직접 찾아가 진료를 해주는 Eye camp 주최 Eye bank 설립 등을 통해 시력을 잃어 가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빛을 주고 있다. 
 

이들의 성공요인은 무엇인가?

1.        병원 시스템의 맥도날드화()! 수술실 내에 여러 명의 환자를 동시에 진료할 있는 수술 방식으로써, 환자진료의 회전율을 높여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고 비용을 최소화

2.        인간에 대한 기본적인 신뢰감에 기본을 병원운영마인드가 진정한 수익성 올리기에 !

3.        사회에 대한 관심을 실천하려 애써왔던 고빈다파 박사의 노력!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회 속에서의 약자에 대한 인식은 하지만 실천으로 옮기지는 않는다. 그러나 그는 실천을 했을 더러 자신의 실천력을 체계적인 교육과 커뮤니티를 통해서 사회 구성원들도 함께 있는 () 마련해 병원의 영향력을 크게 퍼트릴 있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마케팅이란 것은 바로 이런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목적이 고객의 지갑을 열기위한 ‘나무’를 바라보는 시야가 아닌 고객에게 신뢰와 정성으로 먼저 다가가는’숲’을 바라보는 자세 그것이 바로 마케팅 아닐까요?

이제 더 이상 병원은 수직적 관계의 삭막하고 침울한 뒤질랜드의 장소가 아닌 새로운 삶에 대한 희망과 안락함을 제공하며 환자와 환자가족들 그리고 더 나아가 의료진들의 마인드가 한 사람의 정신적,육체적인 영혼에 활기를 불어넣어주는 것입니다. 한국에도 이런 시시각각 변하는 고객의 정보수집능력과 만족도는 병원의 whole service 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잘 보셨나요?!^^2 20일 수요일~직접 오셔서 이보다 더 다양하고 풍성한 내용의 강의를 통해 마케팅 정보 및 혜안을 갖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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