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실천비법10가지/온라인 강의

1차 강의. 꿈 1분 페이퍼 교수법

by 훈킹 2005. 9. 15.
반응형
1주 강의를 마치고 시도한 1분 페이퍼 교수법!

1. 오늘 여러분이 배운 것의 중점, 즉 중심 아이디어는 무엇입니까?
2. 오늘 강의실에서 대답을 듣지 못한 중요한 문제는 무엇입니까?
3. 무엇이 가장 불분명했습니까?

나가면서 설문 상자에 넣도록 만들기~

1. 오늘 여러분이 배운 것의 중점, 즉 중심 아이디어는 무엇입니까?
첫 걸음을 떼라. 행동하라!
자신의 꿈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행동르로 옮기는 것
꿈을 이루기 위해 첫 걸음(행동)을 떼라!
나의 가치를 알고, 꿈을 실천하기 위한 과정을 배웠다.
나는 누구인가! 꿈.
진흙이 붙어 있다고 꿈을 외면말고 꼭 이루어 나가자.
내 꿈은 나를 위한 것
꿈에 대한 올바른 이해
꿈을 구체화 하고 지금 당장 실천하라.
나의 꿈을 선명하게 할 것들이 무엇인지
꿈을 가져라! 꿈이 있으면 행복하다.
꿈의 확인,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

2. 오늘 강의실에서 대답을 듣지 못한 중요한 문제는 무엇입니까?
꿈의 실현 후의 자신의 모습, 궁극적인 나의 마음
꿈을 찾을 수 있는 or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 방법
좀더 생각해 볼께요 ^^
꿈을 이룬 사람에 대한 실례
나는 누구인가, 신념을 정하는 요령이나 방법
만족합니다.
꿈을 더 구체적으로 그릴 수 있는...
꿈의 구체화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훈킹님께선 자신이 행복하면 되는 거라고 말씀하셨는데,
자신이 만족한다고 해도 그것에 "행복"이란 이름을 붙여도 될까요?
없음

3. 무엇이 가장 불분명했습니까?
아닙니다. 좋았습니다.
없었어요. 맛있고 알찬 강의 감사했습니다. ~♡ ^0^// 수고하셨어용~
Communication 에서... 잘 하셨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X
약간 사투리 섞인 발음(?)과 억양
시간이 적어 강의 내용을 전부 전달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오늘 강의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어요! 재밌고 유익한 1시간 이었습니다.
없었습니다. ^^ 다음주의 계획 간단히.


우선 수강생의 피드백을 살펴보자. 1번에서 내가 의도한 바는
꿈에 대한 이해에서 자기구상을 하여 자신의 가치를 발견한다.
그리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지금 당장 실천한다. 이 3가지 이다.
구체적인 실천 방법은 2주, 3주차에 목표와 비전에서 해답이 나옵니다.

2번에서 나온 내용은 신념과 꿈을 이룬 실제 사람의 예는 시간 부족으로
설명을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구체화는 역시 목표와 비전강의에서 답이 있습니다.

3번에서는 역시 사투리 발음하고 내가 느끼기에는 좀더 리얼한 퍼포먼스를 했으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