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자기혁신연구소/└ 01. 자기혁신비법

자기혁신 비법 #5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 - 앤서니 라빈슨

by 훈킹 2008. 1. 5.
반응형
최고의 능력을 발휘 할수있는 행동방법 (자기 개발)

내용의 전체를 한번 읽어보시고 나면  도움이 되실것 입니다

최고의 능력을 발휘 할수 있도록 자신을 끊임 없이

개발하고 변화하여 행동을 취하라고 말합니다

중요하게 정리 된 부분을 정리 해봤습니다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생각해 봅니다


1.(지속 적인 자기변화를 만드는 법)

인생에서 즉각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세가지 원칙 입니다

1 인생의 기준을 높입니다

2 제한된 믿음을 변화 시킵니다

3 삶의 전략을 변화 시킵니다


2.(인생에서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다섯 분야를 정복 합니다)

1 감정을 정복합니다

2 건강을 정복 합니다

3 인간 관계를 터득 합니다

4 경제력을 정복 합니다

5 시간을 정복 합니다


3.(최고의 성공공식)

1 자신의 원하는 것을 결정 합니다

2 행동을 합니다

3 제대로 되고 있는 것과 잘못 되고 있는 것을 찾아냅니다

4 자신이원하는 것을 이룰때 까지 접근 방법을 바꿔가며 계속 합니다


4.(운명을 좌우하는 세가지 결단)

1 어디에 관심을 둘 것인가?

2 그것이 내게 무엇을 의미 하는가?

3 원하는 결과를 얻기위해 무엇을 할것인가?


5.(의사 결정을 짓는 다섯가지 요소)

1.핵심적인 기준과 무의식적인 기준

2.인생 가치관

3.자신이 기준으로 하는 판단근거

4.스스로에게 던지는 습관적인 질문

5.그때 그때 경험하는 감정 상태


6.(결단의 힘을 활용할 수 있는 여섯 가지 방법)

1 결단의 진정한 힘을 기억 합니다

2 목표를 이루는 데 가장 어려운 것은 진정한 결단 곧 진정한 서약을 하는 것 입

니다

3 결단을 자주 내립니다

4 결단으로 부터 배웁니다

5 결단한 목표를 단호히 추구하되 유연하게 접근 합니다

6 결단 내리기를 즐깁니다


7.(지금 당장 변화 합니다)

1 그 동안 행동으로 옮기지 못한채 미루워 왔던일을 적습니다

2 각 행동에 대해서 다음 질문에 답합니다 왜? 행동을 취하지 않았을까 ? 과거에

나는 이 행동과 어떤 고통을 연결 시켰을까?

3 이런 부정적인 유형에 사로 잡혀서 살아왔던 과거의 즐거움에 대해 적어 봅니다

4 만일 당장 당신이 변화하지 않으면 어떤 대가를 치르게 될지 적습니다

5 지금 당장 행동을 취해서 얻게 될 즐거움을 적어 봅니다


8.(장기적이며 효과적인 믿음을 위해 가져야할 세가지 구체적인 믿음)

1 "반드시 바꿔야만 한다"는 신념 입니다

2 "반드시 내가 그것을 바꾸겠다"는 신념을 가져야 합니다

3 "내 가 변화 시킬 수 있다 " 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9.(질문이 답을 만듭니다 질문의 세가지 기능 )

1 생각의 촛점을 순간적으로 변화 시켜 우리의 감정을 바꿉니다

2 우리가 집중하는 것과 삭제하는 것을 바꿉니다

3 우리가 가진 잠재력을 변경 시킵니다


10.(문제 해결을 위한 다섯가지 질문법)

1 이 문제의 좋은 점은 무엇인가?

2 아직 완전하지 않은 부분은 어느 것인가?

3 이 일을 내가 원하는 방법으로 해결하기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4 이 일을 내가 원하는 방법으로 해결하기 위해서 무엇을 포기 할수 있을까?

5 이 일을 내가 원하는 방법으로 해결하기 위해서 필요한 일을하는 동안 어떻게

하면 그 과정을 즐길수 있을까?


11.(삶의 큰 힘을 주는 아침 질문법)

1 지금 내 삶에서 행복하다고 느끼는 것은 무엇입니까?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합니까? 어떻게 그것이 나를 행복하게 합니까?


2 내 인생에서 나를 들뜨게 만드는 것은 무엇 입니까?

-무엇이 나를 들뜨게 합니까? 어떻게 그것이 나를 들뜨게 합니까?


3 내 인생에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무엇이 나를 자랑 스럽게 합니까? 어떻게 그것이 나를 자랑 스럽게 합니까?


4 내 인생에서 감사 하다고 느끼는 것은 무엇입니까?

-무엇이 나를 감사 하게 합니까? 어떻게 그것이 나를 감사하다고 느끼게 합니까


5 지금 내 삶에서 가장 즐기고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나는 무엇을 즐기고 있습니까? 그것이 나를 어떻게 즐겁게 합니까?


6 지금 당장 내가 결단을 내린 것은 무엇 입니까?

-무엇에 대한 결단을 내렸습니까? 그것이 어떻게 결단을 내리게 됬습니까?


7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이며 누가 나를 사랑 합니까?

-무엇이 내가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며? 그것이 어떻게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게

합니까?


12.(삶의 큰 힘을 주는 저녁 질문법)

1 나는 오늘 사회에 어떤 공헌을 했는가?

-나는 오늘 어떤 면에서 주는 사람이 됬는가?

2 오늘 내가 배운 것은 무엇인가?

3 오늘 내 삶에서 발전을 이룬것은 무엇인가 또는 내가 오늘 이룬것을 어떻게 내

일을 위한 투자로 활용 할수있을까?


13.(성공을 이끌어 내는 말 )

부정적인말 ----------대체할수 있는 표현


못 한다---------------- 할수 있다


화가 난 ---------------정신을 차린


울적한 ----------------최상이 아닌


실패 -------------------배움


두려움 ---------------놀라움


분개한 ---------------성급한


~정말 싫다 -------~가 더 좋다


모욕당한 ------------오해를 산


짜증스러운 --------신경이 곤두선


잃어 버린 ----------지금 찾고 있는


질려 버린 ----------기회가 많은


퇴짜 맞은 ----------제대로 인정 받지 못한


어리석은 -----------배우고 있는


못하겠다 ------------하고 싶다


모르겠다------------ 알고 싶다


14.(개인 발전을 위한 주도적인 말)

성공하는 사람들의 7 가지 습관(스티븐 코비) 중에서......


(대응적인 말) -----------------------(주도적인 말)


내가 할수있는 방법이 없다 ------------ 자,다른 대안을 찾아보자


내가 할수있는 모두야 -------------------- 나는 다른 방법을 선택 할수있다


그가 나를 미치도록 화나게 한다 ----나는 자신의 감정을 조절 한다


그 사람이 허락해 주지 않을 거야 ---나는 효과적으로 설득 할수 있다


나는 그것을 반드시 해야만 돼 --------내가 적절한 방안을 선택한다


나는 할수 없어.------------------------------- 내가 선택한다


해야만 돼 ---------------------------------------내가 원한다


만일 할수만 있다면 ----------------------- 내가 할것이다


15. (감정을 다스리는 6 단계)

1 지금 느끼고 있는것이 무엇인지 확실히 압니다

2 어떤 감정도 내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받아 드립니다

3 그 감정이 뜻하는 바를 생각해 봅니다

4 자신감을 갖습니다

5 지금뿐 아니라 앞으로도 어떤감정을 잘 다스릴 수 있다고 믿습니다

6 적극적으로 나서서 행동합니다


16.(부정적인 주요 10가지 감정)

1.불편함

2.두려움

3.상처받았다는 느낌

4.화

5.좌절감

6.실망감

7.죄책감

8.자신이 쓸모 없다는 느낌

9.과도한 중압감

10.외로움


17.(강력한 힘을 주는 10 가지 감정 )

1 사랑과 온정

2 감사하는 마음

3 회기심

4 열정

5 결단력

6 유연성

7 자신감

8 명랑함

9 활력

10 베푸는 마음


18.(에제,오늘 그리고 내일)-5년전 현제 5년후를 배우고 점검하며 계획 합니다

5년전(배움)--------현재(점검)--------5년후(설계)

신체적으로- 내용을 적어 봅니다


정신적으로-


정서적으로-


매력적으로-


인간관계-


생활환경-


사회적으로-


영적으로-


경력적으로-


재정적으로-


인품적으로-


19.(변화를 마스터하는 여섯 가지 단계)

1.진실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 성취를 가로막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확실히 합니다

2.지금 변화하지 않는다면 큰 고통을 겪을 것이고 지금 변화를 꾀한다면

  큰 즐거움을 누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기존의 제한적인 생활 방식과 행동방식을  중단합니다

4.새롭고 삶이 활력을 주는 대안을 창출합니다

5.새로운 방식이 자연스레 지속될 때까지 조건화 합니다

6.시험해 봅니다


20. (가치관을 관리 하는 2가지 단계)

1 현재 당신의 가치관을 알아내어 중요한 순서 대로 써나갑니다

2 내가 원하고 성취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되는 운명을 이루려면 어떤 가치관을

가져야 할까 ? 생각나는 대로 순서대로 적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