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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개 프로젝트 초반에 논란의 소지가 될 수 있는 웹 브랜드 아이덴티티나 콘셉트, 아이디어 등은 추상적인 경우가 많다. 만약 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것들이 추상적이라면 반드시 이를 구체화해야 한다. 벤치마킹한 결과를 적절히 활용하여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화된 개념으로 전환해 보자.
추상적 사고를 구체적 사고로 전환시키는 프로세스
Step | 단계별 테마 | 프로세스 |
Step 1 | 인터뷰 진행 | 클라이언트가 무엇을 요구하느지 인터뷰를 통해 요구사항을 파악한다. |
Step 2 | 요구사항의 개념화 | 클라이언트의 추상적 요구사항과 관련하여 적합한 사례를 찾아 요구사항을 개념화 한다. |
Step 3 | 벤치마킹 수행 | 개념화한 요구사항을 참조하여 각 서비스별 벤치마킹을 수행한다. |
Step 4 | 요구사항을 구체적 개념으로 정의 | 벤치마킹한 결과를 토대로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을 구체적 개념으로 정의 한다. |
Step 5 | 요구사항에 대한 세부 속성 정의 | 요구사항에 대한 각 서비스별 세부 속성을 정의한다. |
추상적인 요구사항을 구체적인 개념으로 다시 정의하는게말야... 참으로 어렵다..T.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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