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벤치마킹을 할 때에는 각 사이트의 내용이나 기능 등 세부적인 사항을 벤치마킹하기보다 우선 그 사이트의 운영 목적, 전체 서비스 현황이나 특징, 타 사이트에 비해 매력적인 서비스 등을 먼저 벤치마킹하는 것이 좋다. 그 다음에 각 서비스별 내용이나 기능순으로 벤치마킹한다.
Step | 단계별 테마 | 프로세스 |
Step 1 | 웹 서비스 성격 정의 | 유사 사이트의 전체적인 콘텐츠 구조와 서비스 성격에 대해 정의한다. |
Step 2 | 웹 사비스 성격의 적합성 검토 | 웹 서비스의 성격이 경쟁사와 비교했을 때 적합 한지 검토하고, 만약 적합하지 않다면 부적합한 이유를 제시한다. |
Step 3 | 메뉴별 특징 분석 | 메뉴 현황 및 특징을 경쟁사와 비교·분석한다. |
Step 4 | 서비스의 차별성 분석 | 웹 서비스의 차별성을 경쟁사와 비교·분석한다. |
Step 5 | 시사점 도출 | 차별성 분석 결과를 참조하여 시사점을 도출한다. |
결론은 서비스의 차별화... 이로 인한 기대효과...
반응형
'10. IT Trend > └ 06. Web 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소나와 유저 시나리오를 활용하라 (0) | 2009.09.29 |
---|---|
베스트 사례를 찾는 웹사이트 평가 지표를 개발하라 (0) | 2009.09.29 |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화하라 (0) | 2009.09.29 |
웹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벤치마킹하라 (0) | 2009.09.29 |
알아두면 유용한 통계자료 사이트들 (1) | 2009.09.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