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실천비법10가지/└ 04. 행동

#4-8. 즉시 행동하는 습관이야말로 최대의 재산

by 훈킹 2005. 8. 29.
반응형
"애늙은이"라는 별명을 가진 굴뚝새가 오늘도 굴뚝 위에 앉아서 시름에 젖어 있었다.
어미 참새가 아기참새를 데리고 굴뚝 위를 날아가면서 말했다.

"걱정은 결코 위험을 제거한 적이 없다. 그리고 걱정은 결코 먹이를 그냥 가져다
준 적도 없으며, 눈물을 그치게 한 적도 없다."

참새가 말참견을 하였다.

"엄마, 걱정을 그럼 어떻게 해결하여야 하나요?"

"네 날개로, 네 발로 풀어야지. 어디 저렇게 한나절 내내 걱정하고 있을 틈이 있겠느냐?"

어미 참새가 창공으로 더 높이 날며 말했다.

"걱정은 결코 두려움을 없애 준 적이 없어. 날고 있는 새는 걱정할 여가가 없지"

이때, 아래에서 총소리가 울렸다. 굴뚝 위에 앉아서 걱정에 잠겨 있던 굴뚝새가
땅으로 뚝 떨어지고 있었다.

"단언컨대 "즉시 행동하는 습관이야말로 최대의 재산"이다.
이 습관은 사업 초창기시절과 마찬가지로 지금도 내가 최대한 능률적으로 수련하고 있을 만큼 내 삶에서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나는 경솔하게 결정하는 것을 바라지 않는다. 먼저 가능한 한 모든 정보를 모으 는데 충분한 시간을 두고, 그런 다음에는 주저할 필요가 없다. 나는 아직도 행 동의 위력에 매료되곤 한다. 왜냐하면 행동은 인간관계에 있어서 설득력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6세때 신문팔이를 시작으로 세일즈에 뛰어들어 고등학교 2학년때부터 보험대 리점인 어머니를 도와 보험과 인연을 맺은 후 미국에서 가장 큰 건강,사고 보험 회사의 사장이 되었으며 강연과 집필로 수많은 사람을 성공으로 인도한 성공 전략가 클레먼트 스톤의 말이다.

행동은 의,식,주와 함께 인생의 4요소이다. 아니, 의식주도 따지고 보면 행동 없이 얻어질 수 없으므로 행동은 인생의 제 1요소라고 볼 수도 있다.

당신은 세상의 어떤 성취자도 행동없이 성취의 결과를 얻었다는 얘기는 듣지 못했을 것이다.

세일즈맨의 뛰어난 화법도, 스포츠맨의 타고난 근육도, 지식인의 명석한 두뇌 도 행동없이는 무용지물이다. 사실 우리가 교육받고 훈련하는 것도 행동을 위한 것이다.

소포클래스는 "신의 행동하지 않는 자는 결코 돌보지 않는다" 고 했고 벤저민 디즈레일리는 "행동만으로 행복해 질 수는 없으나, 행동이 없는 행복이 있을 수 없다." 고 했다.

그런데 당신은 무엇 때문에 망설이고 있는가?

아마도 준비가 덜 되었다거나 아직은 때가 이르거나 또는 너무 때가 늦었다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게을러서 행동하지 않는 것은 결코 아니라 고 항변할지도 모른다.

준비는 중요하다. 온갖 정보를 얻고 이를 가공하여 치밀하게 분석한 다음에 결정하려는 것은 물론 잘못이 아니다. 그런데 주의를 살펴보면 수많은 정보가 홍수를 이루고 당신을 감싸고 있을 것이다.

언제까지나 정보의 홍수속에서 결정하지 못하고 생각만 하고 준비만 하고 있을 것인가?

지금 당신이 하고싶은 일을 행동하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