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훈킹강의/스팟

스팟 #2. 높이 겨냥하라

by 훈킹 2005. 10. 28.
반응형
높이 나는 새가 멀리 본다.

불가능해 보이는 것에 도전하는 사람은 기대 이상을 성취할 수 있다.
그러나 이처럼 도전적인 사람들은 세상에 많지 않다.
문제는 도전적이지 못한 보통 사람들이다.
이들에게는 높은 목표가 오히려 좌절감과 무력감만 더해줄 수 있다.

우크라이나의 장대높이뛰기 선수인 세르게이 부브카는 결코 높이 겨냥하지 않았다.
그는 항상 세계 2인자보다 단 1밀리미터라도 높이 뛰는 것을 목표로 했다.
동시에 그는 매일 자신의 어제 기록보다 단 1밀리미터라도 높이 뛰는 것을 겨냥했다.
날마다 자신의 기록을 1밀리미터라도 갱신하는 것을 계획했다.
그 결과 그는 역사상 유래없이 17년 동안이나 세계정상을 유지했고,
17년 동안 해마다 자신의 기록을 갱신했다.
'작지만 끊임없는 발전'을 계획한 그의 승리였다.


당신도 할 수 있다. 하루 매일 조금 조금씩 반복해 보아라.
그리고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뤄보아라.
아놀드 슈왈츠도 자기처럼 근육을 가지고 싶으면 매일 아령을
30번씩 1년 365일 매일 하라고 했다. ^^*
요즘 마라톤 연습을 하면서 느낀건데, 맞는 거 같다.
조금씩 하니 성취욕도 생기고 목표에 대해 내가 얼마나 잘못 생각하고 있었는지도
알게 되었다.

원대한 꿈을 꾸어라. 그리고 그 큰꿈을 지금부터 계속 키워 나가자~
반응형

'3. 훈킹강의 > 스팟'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팟#3. 긍정적인 시각으로 보기.  (0) 2008.01.21
스팟 #1. 낫을 갈아라~  (0) 2005.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