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제목 : 마케팅 불변의 법칙
저자 : 알 리스
정가 : 7500원 (할인가 : 0원)
출판사 : 십일월출판사
출간일 : 1994. 05. 01
ISBN : 8985172247 9788985172240
요약 : 지은이들은 마케팅에 어떤 불변의 법칙이 존재한다고 본다. 어떤 근원적인 힘과 조화를 이루면 성공하고 그렇지 않을 때는 실패한다는 것이다. 잘 ...
자세히 보기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php?bid=72172
[리뷰]
이책은 25년동안 마케팅을 연구하면서 발견하게 된 사항들을 집약하여 총 22가지의 마케팅 법칙을 미국기업을 중심으로 설명한 책이다.
[나의 느낌]
우선 마케팅에 대한 큰 혜안을 얻었다는 느낌이라고 할까? 정말 이러한 법칙을 알고 마케팅을 하는것과 모르고 하는 것은 천양지차일 것이다. 다소 외국회사 위주로 설명되어 있어 느낌이 팍 와 닿진 않았지만, 다양한 사례를 설명으로 들어 이해하기 쉬웠다. 중요한 것은 꼭 이 법칙들이 절대적이지는 않지만 80~90%는 먹고들어간다는 이야기이다. 오랜만에 아주 좋은 책을 읽은 것 같아 뿌듯하다.
[인상깊은 구절]
더 좋은 제품을 팔기보다는 최초로 시작하는 것이 낫다. 시장을 선점한 사람보다 더 좋은 제품을 갖고 있다고 납득시키기보다, 사람들의 기억 속에 맨 먼저 들어가는 일이 훨씬 쉬운 것이다. (p. 20)
하버드 대학의 심리학자인 조지 A. 밀러 박사의 주장에 따르면, 평균적인 인간의 기억력은 동시에 7단위 이상을 다룰 수 없다. 바로 그것이 기억해야 할 명단의 가장 보편적인 숫자가 일곱인 이유를 설명해준다. 일곱 자리 숫자로 된 전화번호, 세계7대 불가사의, 일곱장으로 하는 스터드 포커, 백설공주와 일곱 난장이, 암의 위험을 알려주는 일곱 가지 징후.(p. 77)
'4. 평생 학습 > └ 02. 포토리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읽고싶은 책 7 (0) | 2008.12.24 |
---|---|
[14권] 밀리언 달러 티켓 (0) | 2008.12.24 |
[12권] Think Different (0) | 2008.12.11 |
[11권] 한국 최고의 브랜드 (0) | 2008.12.03 |
[10권] 하이퍼포머 (0) | 2008.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