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평생 학습/└ 02. 포토리딩

[11권] 한국 최고의 브랜드

by 훈킹 2008. 12. 3.
반응형

 222.jpg

책 제목 : 한국 최고의 브랜드
저자 : 김승범
정가 : 13000원 (할인가 : 10400원)
출판사 : 흐름출판
출간일 : 2005. 09. 30
ISBN : 8990872170 9788990872173
요약 : 30년 이상 생존해온 한국의 28개 롱런 브랜드의 장수 노하우 집중 해부!기업의 지속생존, 브랜드 전략에 달렸다국민의 스낵이라 불리는 새우깡, ...
자세히 보기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php?bid=1905339



[리뷰]

이책은 우리나라 롱런 브랜드의 핵심 법칙들을 알려주는 책이다ㅣ.

[나의 느낌]
장수 브랜드의 비결은 마케팅! 독특한 아이디어의 광고전략. 한우물 파는 집중력. 끊임없는 기술개발.

인기 있는 브랜드는 쉽게 이루어지지 않으며, 불굴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꼇다.


롱런 브랜드의 6가지 전략

1. 외길전략 - 선택과 집중이 글로벌 브랜드의 지름길
2. 명품전략 - 기술에 가치를 더해 브랜드를 차별화하라
3. 일관전략 - 전략은 바위처럼, 전술은 파도처럼
4. 대표전략 - 소비자의 마음 가장 높은 곳을 점령하라
5. 진화전략 - 새롭지 않으면 잊혀진다
6. 신뢰전략 - 브랜드의 비전을 소비자와 공유하라


[인상깊은 구절]
'소비자의 마음을 접수하라.' 이것은 브랜드 포지셔닝 이론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는 마음 속에 브랜드에 관한 성적표를 하나씩 지니고 있으며, 그들 나름의 기준과 행동양식에 따라 각 브랜드의 순위를 매기기 마련이다. (p. 244)

반응형

'4. 평생 학습 > └ 02. 포토리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권] 마케팅 불변의 법칙  (0) 2008.12.17
[12권] Think Different  (0) 2008.12.11
[10권] 하이퍼포머  (0) 2008.11.24
읽고싶은 책 6  (0) 2008.02.13
읽고싶은책 5  (0) 2008.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