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평생 학습/└ 02. 포토리딩

#012 [책] 심플의 시대

by 훈킹 2011. 2. 22.
반응형
8page 감성의 시대란 무엇을 의미하는가. 생각보다는 느낌으로 선택하는 시대를 말한다. 생각해보고 비교해봐서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 보자마자 마음을 뺏기는 것이다. 비즈니스 세계에서도 이런 상품을 만들 수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
 
55page 사원들을 대상으로 '우리가 파는 것'이 무엇인지 주관식 설문조사를 해보라. 우리가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은 무엇인지 물어 자유롭게 적도록 하는데 10개가 돼도 좋고 100개가 되어도 좋다. 그다음에는 주요 고객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사는 것'이 무엇인지를 조사해보라.
 

69page 가장 많은 수의 고객이 원하는 상품, 서비스를 가장 싼 가격에 만들면 성공할 수 있다.

 

73page 사람들은 무엇을, 왜 사는가를 물어가며 우리는 정말 시장에서 원하는 것을 만들어 팔고 있는지, 고객들이 목말라하는 것을 찾아내고 있는지, 정말 그런지를 반성해야 한다는 말이다.

 

고객 중심의 가치! 안에서 밖으로의 사고방식을 길러야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