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실천비법10가지/└ 01. 꿈

#1-33. [자기계발/자기개발] 꿈을 이루는 방법

by 훈킹 2011. 10. 5.
반응형
#1-33. [자기계발/자기개발] 꿈을 이루는 방법

돈도 없다.  인맥도 없다.  가진 건 꿈 하나. 누구나 거기서부터 시작하고, 나의 모든 것도 거기서부터 시작되었다.
여전히 성장하는 과정에 있으나, 그래도 지금까지 하겠다고 결심한 일은 기어코 해내고 말았다.

그렇지만 돈도 없고 배경도 없고 경험도 일천한 풋내기 등산가가 대체 어떻게 혼자서 그 어마어마한 자금을 모으고, 또 정상에 오르고 꿈을 실현시킬 수 있었을까.

내가 에베레스트를 무산소 단독으로 오르면서 모험을 공유하고 싶다는 꿈을 품은 뒤로 2년 내내 끊임없이 해온 일이 한 가지 있다.
 
바로 내 꿈을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이야기하는 것이다.

꿈을 남에게 말할 수만 있어도 실현 가능성은 현저히 높아진다.  반대로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이나 꿈, 목표를 입 밖으로 꺼내지 못하면 실현 가능성은 낮아진다고 생각한다.

외부로 표출된 꿈이나 목표는 주변에 퍼져나가면서 공명을 일으키고, 그럼으로써 때에 맞는 지원자나 조력자를 반드시 만나게 되기 때문이다.

2년 전부터 나는 강연을 하든 친구를 만나든 무조건 이렇게 말해왔다.  "나는 꼭 에베레스트에 오를 것이다.  그리고 인터넷 중계를 통해서 히말라야의 하늘과 세계의 하늘을 연결 할 거다."
 
 
* [한 걸음 내딛는 용기], 구리키 노부카즈, p137
 
당신의 꿈을 이야기 해보세요~!! 롸잇나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