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실천비법10가지/└ 03. 비전

#3-2. 꿈속의 편집장

by 훈킹 2005. 8. 12.
반응형
1960년 겨울 미국 신시내티시의 빈민가.
그곳에서 자란 로저는 6명의 동생과 홀 어머니와 함께 살고있다.
매일매일 가난하고 힘든 생활에서 , 로저는 하루하루 딱딱한 빵과
물만을 구해와서 겨우겨우 동생들을 먹이고 살린다.
로저는 항상 자신이 성공할꺼라 믿고 또 믿는다.
로저는 구두닦이를 한다. 어느날은 신문사에 구두를 받으러 갔는데
그곳에서 우연히 편집장님을 보게된다. 로저는 편집장님의
구두를 받으며, 어떻게 하면 그렇게 편집장이 될수 있는지 물어본다.
"미래에 내가 무슨일을 할 것인지에 대한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면 될수있단다 얘야."


이 한마디는 로저를 편집장으로.. 또 5년뒤엔 그 신문사의 사장이 되었다고 한다.

"전 소년시절의 확고한 비전 덕분에 이렇게 성공할수 있었습니다."

- '아들아, 머뭇거리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라는 책을 만화로 펴낸것에서...


거창한 미래가 아니라도, 자신이 이룰 비전을 하나 세워서 그것에
한걸음 한걸음 조금씩이라도 다가가는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