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실천비법10가지/└ 03. 비전

#3-3. 개인의 비전을 명확하게 해주는 4가지 질문

by 훈킹 2005. 8. 17.
반응형
개인의 비전.
비전이 없거나 불투명하면 무언가를 이루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명확한 자신의 비전을 갖고 살아가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애초에 제대로 정립하지 않는 경우도 많고, 정립을 했다고 해도 제대로
점검하지 않아 세월이 흐르며 비전이 흐릿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 나는 어디에서 온 사람인가?
* 나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
* 나는 누구인가?
* 나는 왜 이곳에 있는가?


이 질문들을 던지며, 나의 자질과 능력, 장단점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인식하고,
그 동안 내가 걸어온 길, 그리고 그 결과인 현재의 상황을 확인해야 합니다.
내가 진정 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나를 위해 그리고 내 주위 사람들을
위해 내가 진정 만들어가고 싶은 나의 미래가 무엇인지 고민해야 합니다.

기본적이지만 중요한 네가지 질문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과정에서 만나는
이 질문들을 항상 염두에 두며 '나 자신의 비전'을 명확히 하는데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스튜어트 웰스의 '세상을 지배하는 리더의 9가지 유형 중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