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실천비법10가지/└ 10. 나눔

#10-5. 사랑에 관한 명언

by 훈킹 2007. 9. 14.
반응형
종은 누가 그걸 울리기 전에는 종이 아니다.
노래는 누가 그걸 부르기 전에는 노래가 아니다.
당신의 마음속에 있는 사랑도 한쪽으로 치워 놓아선 안된다.
사랑은 주기 전에는 사랑이 아니니까. ㅡ오스카 햄머스타인


까닭없는 슬픔은 없다.
사랑했으므로 슬픔을 겪게 되는 것이다. ㅡ까뮈


사람들은 사랑으로 인해 살고 있다
그러나 자기에 대한 사랑은 죽음의 시초이며,
신과 타인에 대한 사랑은 삶의 시초이다 ㅡ톨스토이


사랑할 때 사상 따위는 문제가 안 된다.
사실 어떤 사상도 우열을 가리기란 매우 곤란하다
세상에는 오직 하나의 진리가 있을 뿐이니,
그것은 서로 사랑하는 것이다. ㅡ로망 롤랑


내 삶을 증명해 주는 것은
나의 작품도 나의 철학도 아니다.
오직 나의 사랑뿐이다. ㅡ카뮈


사랑은 끝없는 신비이다.
왜냐하면 누구도 그것을 완전하게 설명할 수 없기 때문에.ㅡ타고르


사랑은 두 사람이 마주 쳐다보는 것이 아니라
함께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것이다. ㅡ생떽쥐베리


사랑으로 생긴병은 약이 없다.
오로지 그 사람을 더욱 사랑하는 것만이 유일한 약이다.ㅡ소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