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평생 학습/└ 02. 포토리딩

[북 리뷰 002] 5분의 기적 EFT

by 훈킹 2010. 1. 15.
반응형
긍정, 행복, 감, 확신의 마음은 건강한 몸을 만들고 성공의 행동을 낳는다고 이책은 말한다.
 
EFT로 실제 감기가 걸렸을때 약국에 가서 감기약까지 사들고 와서는..
 
집에와서 실천을 해보았지.. 허허 신기하게도 하고나서 감기가 사라지는 신기한 경험.. ㅡㅡ;;
 
개리 크레이그가 말하는 것처럼 "나의 방법론은 하나의 길일 뿐이지 확정된 길이 아니다.(My way is a wya, not the way)" 은 모든 자기계발서에 항상 통한다고 본다. 뭐 내가 좋아하는 것이 이런 거지만 ㅋ
 
여기서 나오는 상상하기는 손등두드리기와 나만의 영화관 만들기와 비슷하고..
확언 이런 것 역시 마인드 컨트롤하고 비슷하지만
이책은 좀더 전문가 적이고 한의학 적인 의학 지식을 활용하여 좀더 심호하게 적용할 수 있다.
 
긍정적 감정은 따로 감정이라고 분리하기 보다는 부정적 감정이 없는 상태라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비유하자면 하늘의 태양이 긍정적인 가멍이라면 구름은 바로 부정적인 감정이라고 하는것이다.
 
"어둠은 빛의 반대가 아니라 빛의 부족입니다.
똑같이 두려움과 슬픔등은 행복의 반대가 아니라 행복이 잠시 가려진 것입니다. "
 
몇가지 나온 확언들과 예전의 트라우마들을 지우는 연습들은 정말 효과적이었다.
연습때문에 책을 오래 읽게 되었지만. 보람이 있구나~
 
결론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과연 내 무의식이 이상이나 나의 목표를 진실로 받아들이느냐 하는 것이라 하겠다.
 
5분의 기적 EFT
 



잇글링의 우연한 발견 :

남탕, 여탕, 찜질방, 차이, 인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