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훈킹강의/└ 02. 포기하고 싶어질 때

감사하기(1) 포기하고 싶을때, 가능성에 집중하기

by 훈킹 2020. 2. 26.
반응형

현재의 현실만 집중하면 그 상황을 소모하는 사람이고, 가능성에 집중하면, 당신은 창조하는 사람이다.
-kade Janes-


사실 우리가 꿈꾸는 문제가 단하나도없는 완벽한 상황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우리의 일상에는 언제나 크고작은 충돌이나, 해결해야할 과제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상황자체가 문제가 아닙니다.
우리가 그것을 바라보는 방식이 문제입니다.


즉, 당신의 상황이아니라 당신이 문제인것입니다.


예를들어, 당신이 백만장자라 하더라도, 가지지못한것에만 신경쓴다면 아직 충분하지 않은것입니다.


그렇가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정답은 자신이 얼마나 풍요로운지 감사하는것입니다.

나를 아껴주는 친구, 가족들이 있음에 감사하고, 현재  나에게 주어진 기회에 감사하며, 지구라는 아름다운행성에 살고있는것에 감사해봅시다.


또 다른 방법은 우리는 자신의 가능성에 집중하는것입니다


현실의 상황이 아닌,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면 강력한 변화가 생깁니다.

왜냐하면, 상황에 집중하기 시작하면 불평할것이 많이 보입니다.
반면 가능성에 집중하면 당신이 어쩔수없다고 생각한 상황에서도 분명히 긍정적 가능성이 보일 것입니다.



현재의 상황에 초점을 맞추면 당신의 소중한 에너지를 상황에 대한 소모나 회피에 사용 됩니다.

가능성에 집중하면 우리의 한정된 에너지를 원하는 것을 창조하고 발전하는데 사용할수있습니다


자신에게 물어보세요

나는 얼마나 많은 시간을 ‘현재’에 소모하는가?
나는 얼마나 많은 시간을 ‘미래’를 창조하는데 사용하는가?



현재에 감사함을 찾고 우리가 할수있는 가능성에 집중해봅시다.
우리가 원하는 미래를 창조할수있습니다.

반응형

'3. 훈킹강의 > └ 02. 포기하고 싶어질 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사하기(2)-과거에서 벗어나는 단 하나의 방법  (0) 2020.02.27
포기와 절망  (0) 2013.02.22
소울 서퍼  (0) 2012.11.24
포기하지 말라  (0) 2012.11.23
회복 탄력성  (0) 2011.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