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평생 학습/└ 02. 포토리딩

[1권] 바빌론 부자들의 돈버는 지혜

by 훈킹 2005. 4. 23.
반응형
바빌론 부자들의 돈버는 지혜 : 포토리딩 1권

1. 나의 목적 말하기 : 바빌론의 부자들의 지혜를 배운다.

2. 사전조사하기
★ 제목과 소제목 :
바빌론 부자들의 돈버는 지혜, 얄팍한 지갑에서 벗어나는 7가지 비결

1. 황금을 꿈꾸는 사나이
2. 바빌론에서 가장 부자인 사나이
3. 얄팍한 지갑에서 벗어나기 위한 7가지 비결
4. 행운의 여신은 행동하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5. 황금의 5가지 법칙
6. 바빌론의 대금업자
7. 바빌론의 토판
8. 바빌론에서 가장 운수좋은 사나이
9. 바빌론의 역사

★ 발행년도 : 2002년
★ 저자 : 조지 S.클래이슨 지음, 강주현 옮김
★ 페이지 : 232p
★ 요약, 예습이나 복습

옮긴이의 말
하나는 배워서 아는것
다른 하나는 모르는 것을 찾아내는 방법을 배우는것이다.

부자가 되는 첩경
1. 버는 것보다 덜 써라.
2. 구하는 조언에 하당한 경험을 가진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라
3. 돈으로 돈을 벌어라.

얄팍한 지갑에서 벗어나는 7가지 비결
1. 일단 시작하라
2. 지출을 관리하라
3. 돈을 굴려라
4. 돈을 지켜라
5. 당신의 집을 가져라
6. 미래의 수입원을 찾아라
7. 돈버는 능력을 키워라

행동하는 사람만이 여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꿈꾸는 성공의 길로 당신을 인도해주는 것이 바로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옛 현인은 2가지 공부가 있다고 했다.
하나는 배워서 아는것
다른 하나는 모르는 것을 찾아내는 방법을 배우는것이다.

부자가 되는 첩경
1. 버는 것보다 덜 써라.
2. 구하는 조언에 하당한 경험을 가진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라
3. 돈으로 돈을 벌어라.

얄팍한 지갑에서 벗어나는 7가지 비결
1. 일단 시작하라
2. 지출을 관리하라
3. 돈을 굴려라
4. 돈을 지켜라
5. 당신의 집을 가져라
6. 미래의 수입원을 찾아라
7. 돈버는 능력을 키워라

행동하는 사람만이 여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꿈꾸는 성공의 길로 당신을 인도해주는 것이 바로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황금의 5법칙
1. 수입의 1할 이상을 무조건 저축하라.
2. 돈을모아라. 그리고 기회를 기다려라. 기회는 반드시 온다.
그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라. 돈은 일정한 수준에 이르면 놀라운 속도로 불어난다.
3. 식견과 경험을 갖춘 사람에게 조언을 구해라
4.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야 한다.
5. 일확천금을 꿈꾸지 마라.

돈에 대한 3가지
1. 돈을 버는 방법
- 각자가 일하는 분야에서 최고가 되어라
- 열심히 성심껏 일해라.
- 체면을 생각지 마라.
2. 돈을 지키는 방법
3. 돈으로 돈을 버는방법

3. 방아쇠 단어찾기[10~25개 ]
: 황금, 바빌론, 부자, 아카드, 행운, 법칙, 투자, 토판, 노예, 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