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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dden in Plain Sight(수요 주도형 혁신) 포토리딩. 1. 나의 목적 말하기 : 시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혁신적인 상품을 만드는 비법을 알 수 있다. 2. 사전조사하기 ★ 목차 ■ 차례 섹션 1. 성장과 혁신의 숨은 기회 섹션 2. 수요 주도형 혁신과 성장 모델 섹션 3. 고객 편익을 이루기 위한 전략 ★ 요약, 예습이나 복습 3. 방아쇠 단어찾기[10~25개 ] 시장, 혁신, 성장, 혁신, 수요주도형, 고객, 브랜드, 스위트스팟, 기회영역, 전략, 경영 훈킹리뷰 핵심내용 지속적으로 시장에 훌륭하고 혁신적인 상품을 선보이고자 한다면, 세 가지 일에 집중하라. ·상품을 판매하려는 고객을 이해하고 그들이 일상에서 정말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지 배워라. 생활에 대한 배경지식을 얻어라. ·오늘날 사업에서 성공하는 법에 대한 황금률은 모두 잊어라. 대신, 사람들의 행동을 통해 혁신하라.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일들을 하기 때문에 큰 상업적 기회의 여지를 발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기업을 "밖에서 안으로(뒤집어서)" 바라보라. 사람들이 하는 방식으로 기업의 전략을 공식화하라.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을 넘어서 고객의 행동과 꼭 맞는 혁신을 제안해서 그들을 동참시켜라. 당신이 이익을 제공해야 하는 특정 고객과 단지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색다른 경험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라. 요약. | |
섹션 1. 성장과 혁신의 숨은 기회 많은 기업들은 상품을 개발하고, 고객과 대화하고, 그 비슷한 일들을 하며 “안에서 밖으로” 혁신을 하려 한다. 더 좋은 아이디어는 “밖에서 안으로” 혁신하는 것이다. 이는 고객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살고, 생활방식을 변화시키고 노는 방식을 좋은 쪽으로 바꾸는 것이다. 섹션 2. 수요 주도형 혁신과 성장 모델 수요 주도형 혁신과 성장(Demand-driven Innovation and Growth, DIG) 모델은 수익이 되는 성장기회를 파악하고 이용하는 체계적이고 반복 가능한 과정이다. DIG는 더 좋은 상품이 아닌 , 고객의 일상에 창조적인 변화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DIG 1. 무엇을 말하는지가 아니라 무엇을 하는지 자세히 살펴라. DIG 2. 관련성이 높은 제품을 판매하라. 기회 영역을 구축하고 스위트 스팟 시장을 파악하려면 정확히 어떻게 해야 할까? ① 시장에서 통용되는 논리를 결정하라 - 다른 말로 시장을 분석하고 어떤 패턴이 나타나는지 살펴보라. 모든 것을 소비자 행동 관점에서 이해하고 조사하라. 고객관점을 그들의 욕구, 필요, 행동패턴을 평가하는 데 사용하라. 현재 고객의 문제 또는 소비가 생겨나도록 행동변화를 부추길수 있는 성장플랫폼이 있는지 살펴보라. 소비자의 관점으로 자신을 관찰하면 시장에서 보내는 신호를 판독할 수 있다. ② 모든 대안을 조사하라 - 시행착오 테스트가 필요할 수도 있다. 수요 계획을 구축하기 위해 전통적 경계를 넘어 색다른 것과 새로운 방법을 시도하라. 미개척된 기회를 면밀히 살펴라. 운이 아주 좋다면 , 이런 식으로 하나 이상의 잠재적인 신규 성장 플랫폼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 ③ 가장 우선하는 성장 플랫폼을 분명히 하라 - 제품이나 서비스, 브랜드 또는 역량과 관련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을 하라. 실행 가능한 성장 플랫폼은 고객이 일상에서 당신의 제품을 사용할 기회를 높여줄 것이다. 성장 플랫폼은 점진적이 아닌 획기적인 고객 경험을 만든다. 성장 플랫폼을 당신이 제공하는 것(역량, 제품, 서비스)이 고객 요구의 특정 클러스터에 초점을 맞춘 레이저빔이라고 생각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④ 기회의 영역을 평가하라 - 발전을 위한 굳건한 비즈니스 사례를 구축할 수 있다. 수요 수준을 정하면 기회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할 수 있다. 성장 플랫폼을 소비자, 시장 부문과 연관시키면 무엇이 포함되었는지 느낄 수 있다. 구조화된 방식에 아는 모든 것들을 연관시키면 상업적 기회의 전반적인 규모가 더욱 확실해질 것이다. DIG 3. 실천을 위한 계획과 강한 신념을 발전시켜라 섹션 3. 고객 편익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 DIG 모델을 시작하고자 할 때, 직면할 세 가지 도전과제와 이에 대한 해결책이다. DIG 모델을 사용하면 브랜딩이 뒤늦은 잔꾀라고 추측하기 쉽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브랜드는 매우 중요한 비즈니스 자산이다. 하지만 브랜드가 너무 강력하면 , 브랜드 경영자는 훨씬 우수한 외부에서 안으로의 시각보다는 안에서 외부로의 시각을 갖기 쉽다. 나의 느낌. 좋은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바로 밖에서 안으로 혁신하는 것이다. 즉, 폭넓은 관점에서 시장을 봐라봐야한다. 사람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아직 구입하지 못한 상품은 무엇인가?, 왜 그들은 상품을 구입하는가? 그리고 고객의 관점과 시장, 업계의 관점에서 바라봐야한다. 따라서 전략적 청사진을 만드는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즉, 실제로 하려는 일은 가장 가능성 있는 미래의 "성장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이다. 여기서 바로 기업의 스위트 스팟을 파악해야 하고 바로 이부분이 경쟁해야하는 영역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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