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평생 학습/└ 03. 마인드 맵

#8. 100억짜리 기획력

by 훈킹 2008. 5. 13.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토리딩.

1. 나의 목적 말하기 :
나는 기획의 노하우를 알 수 있다.

2. 사전조사하기
★ 목차
■ 차례
1편. 기획이란 무엇인가
2편. 100억짜리 기획력 만들기
    1장. 기획마인드
    2장. 기획노하우
★ 요약, 예습이나 복습

3. 방아쇠 단어찾기[10~25개 ]
기획, 100억, 링크, 책, 교수진, 신제품, 코드, 유행, 노하우, 미팅, 키워드, 브랜드, 108변수, 통찰력

훈킹리뷰

이책은 하고싶다, 하고싶다, 하고싶다의 저자 하우석 교수님의
또 다른 책이다. 기획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일을 하는지,
각종 기획의 노하우와 법칙들을 알 수 있는 책이다.

정말로 기획은 분야가 넓고도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아는것도 많아야 하고 통찰력과 수많은 아이디어가
필요한 것이 바로 기획이지 않을까 한다. 특히나 각종 기획노하우를
현업에서 적용해 볼 수 있어서 아주 좋았다고 생각한다.

[인상깊은 구절]
기획안에 연관된 모든 경제 주체들이 과연 어떤 지출이나 희생을 하게
될 것이며(Cost), 그에 상응하는 만큼의 이득이나 혜택이 있는가(Benefit),
즉 다시 말해 그 이득을 보기 위해 이만큼의 지출을 할  용의가 있는가
하는 점을 철저히 연구해야만 탄탄한 기반을 갖춘 기획안이 되는 것이다.(p. 158)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