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평생 학습/└ 03. 마인드 맵

#6. 긍정의 힘 : 믿는 대로 된다

by 훈킹 2008. 5. 11.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토리딩.

1. 나의 목적 말하기 :
나는 긍정의 힘의 비결을 알 수 있다.

2. 사전조사하기
★ 목차
1부 : 나는 비전을 키우는 사람이다
1장 비전을 키우라
2장 기대 수준을 높이라
3장 하나님의 창고는 보화로 가득하다!
4장 과거의 장벽을 깨라
5장 은혜 속에서 성장하라
6장 은혜를 사모하라

2부 : 나는 건강한 자아상을 일군다

7장 당신은 스스로 누구라고 생각하는가?
8장 자신의 가치를 제대로 알라
9장 믿음대로 될지어다
10장 성공하는 마음가짐을 가지라
11장 있는 그대로 자신을 사랑하라

3부 : 나는 생각과 말의 힘을 발견한다

12장 올바른 생각을 품으라
13장 마음의 프로그램을 다시 짜라
14장 말의 힘
15장 인생을 바꾸는 말
16장 복을 말하라

4부 : 나는 과거의 망령에서 벗어날 것이다

17장 마음의 상처를 훌훌 털어버리라
18장 원망이 뿌리 내리지 않게 하라
19장 하나님이 억울함을 풀어 주시리라
20장 실망감을 물리치라

5부 : 나는 역경을 통해 강점을 찾는다

21장 안에서부터 일어서라
22장 하나님의 타이밍을 기다리라
23장 시험의 목적
24장 인생이 풀리지 않을 때도 하나님을 신뢰하라

6부 : 나는 베푸는 삶을 살 것이다

25장 베푸는 삶의 즐거움
26장 하나님의 친절과 자비를 실천하라
27장 연민의 마음을 열라
28장 씨앗을 뿌리는 것이 우선이다
29장 씨뿌리기와 자라기

7장 : 나는 언제나 행복하기를 선택했다

30장 행복은 감정이 아닌 선택이다
31장 뛰어난 사람, 진실한 사람
32장 이 세상 누구보다 행복하라

3. 방아쇠 단어찾기[10~25개 ]
믿음, 말, 비전, 생각, 힘, 마음, 하나님, 역경, 강점, 행복, 선택, 과거, 은혜, 힘, 복, 베품, 타이밍

훈킹리뷰

예전부터 꼭 읽고 싶었던 책을 우연히 접하게 되었다. 표지의 조엘 오스틴의 미소가 정말 인상적이다. 나도 한때 저런 행복의 표정이 있었지. 뭐 지금도 그렇지만 ^^*. 이책의 핵심은 바로 말의 힘이다. 우선 자신의 비전을 확실히 세우고 그리고 그 비전 안에서 어떻게 이룰지를 실제 상황을 통해서 알려주고 있다. 마음가짐은 어떻게 가져야 하며 과거는 어떻게 떨쳐버리고 새로운 마음을 프로그램 하는 것등. 특히나 역경을 통해서 강점을 찾는다라는 부분은 정말 맞는것 같다. 나 또한 역경을 통해서 새로운 진리를 터득했다고나 할까. 타이밍을 기다리면서 미래를 준비하자. 그리고 너무 조급히 생각하지도 말고 언젠가는 다 때가 올것이라는 것을 믿으면 된다. 그래 이세상 누구보다도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이다. 나는 정말 그렇게 되고야 만다. 꼭 될 것이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