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실천비법10가지/└ 09. 행복

#9-0. 낙천주의

by 훈킹 2005. 7. 29.
반응형
낙천주의의 뿌리는 자신이 현재의 환경을 통제할 수 있다는 개인적 믿음에 있다.

이러한 태도는 윈스턴 처칠이 주장했던 다음 말과 일맥상통한다.
"성공은 실패 속에서도 열정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느냐 없느냐에 좌우된다."

낙천주의의 힘을 잘 알고 또 강조하는 파월은 책상 유리 밑에 낙천주의
성향이 강한 금언이 적힌 종이를 넣어두었다.

- 내가 생각하는 것처럼 나쁘진 않다. 내일 아침이면 더 좋아질 것이다.
- 나는 해낼 수 있다.
- 두려움을 주거나 부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들의 충고를 듣지마라.

-오런 해러리의 '콜린 파월 리더십' 중에서



나도 파월처럼 나의 책상위에는 성공철학이 적혀있고
그 옆에는 플러스 발상과 이미지 트레이닝 글이 있다.
매일 이 글을 읽으며 나 자신을 반성하고 마음을 다시 잡는다.

그리고 나의 출입증 ID 패스 카드에는 나에게 힘을 실어주는 신념의 글이 있다.
나는 이 글을 혼자있을때나 엘레베이터 탈때 한번씩 보고 읽는다.

다음 연재에 플러스 발상, 이미지 트레이닝
그리고 항상 들고다니면서 보는 글들을 올려놓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