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평생 학습/└ 02. 포토리딩

모닝 루틴보다 강력한 자기계발은 없다!

by 훈킹 2020. 2. 24.
반응형

공부와 담을 쌓고 싸움질밖에 할 게 없던 전교 꼴찌 문제아가 있었다. 큰 싸움에 얽히는 바람에 2주간 정학을 받고 근신 처분을 받았던 그가, 우연히 아침 일찍 일어나면서 믿겨지지 않은 성공스토리를 쓰게 된다.

출처: ShutterStock


 이대로 살다간 큰일 나겠다는 경각심을 느낀 그는 집밖에 못 나갈 바에야 책이나 좀 읽어볼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책 읽기는 자연스럽게 공부로 이어졌고, 어느 날 아침 일찍 일어나 공부를 한 그는 아침 5분 집중이 저녁 1시간에 맞먹는 효과가 있다는 걸 발견한다. 밤에 졸린 눈을 비벼가며 몇 번씩 참고서를 봐도 전혀 머리에 들어오지 않던 것들이, 아침엔 신기할 정도로 머리가 맑아 단번에 내용이 이해됐다.
 

새삼 아침 시간의 위대함을 깨달은 그는 그 후로 모든 시험공부를 아침에 끝냈다.
그 후 성적이 일취월장하여 일본 명문사립 도시샤대학에 합격하고, 나중에는 영국 케임브리지대학 대학원에 합격하고 수석으로 졸업하기까지 한다.
 

하지만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게 좋다는 걸 모르는 사람은 없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아침에 일어날 수 있단 말이며, 무엇을 해야 좋은 것인가?
  

모닝 루틴


위 스토리의 주인공 쓰카모토 료는 일찍 일어나기를 지속시키는 힘은 고정된 아침 습관의 반복,  나만의 모닝 루틴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한다. 일어나자마자 일련의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잠자기 전 단계부터 촘촘히 설계된 모닝 루틴은 내 안에 습관으로 각인돼 하루 일과를 자동으로 척척 진행하게 해준다.


그의 책 <모닝 루틴>은 케임브릿지 대학원에서 공부한 심리학 지식과 직접 겪은 수많은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아침이 설레는 모닝 루틴 만드는 방법을 제안하며 더 나아가 그것을 지속시키는 방법에 대해서도 제시한다.

 
하워드 슐츠, 리처드 브랜슨 등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성공한 리더들 역시 자신만의 모닝 루틴으로 특별한 아침을 맞이했다. 이제 당신의 아침이 설레일 차례다!

위 이미지 클릭시 구매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