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 훈킹의 비젼/└ 03. 목표

습관 혁명 28일! [기상/취침]

by 훈킹 2007. 9. 15.
반응형
오랜만에 종선이 블로그에 갔다...

나도 다시 목표를 하나씩 잡아야 겠다는 생각이 불끈~!!

우선 난 기상/취침 습관을 목표로 한다.

예전에 한번에 5가지 습관을 고칠려고 한적이 있었다. 100일 프로젝트로..ㅡㅡ;;
처음 일주일은 무난하게 흘러 갔다.
하지만 다음 일주일은 다시 예전으로..
그다음 일주일은 약간 해보았지만 반만 성공... 정말 한번에 습관만들기는 힘들다.

예전에 읽었던 멘토라는 책이 생각났다.
여기에 나오는 MADE IT-28공식 3단계를 써볼까 한다.

1단계, 미루지 말고 오늘 당장 시작해라!
2단계, 한 번에 한 단계에만 집중해라!
3단계, 주변의 도움을 구해서 결의를 다져라!

그래서 오늘부터 당장 시도하겠다!

하나. 취침은 무조건 12시 전에 한다.
둘. 기상은 6시에 일어난다.
셋. 일어나서 다시 자는 일이 없도록 한다.
넷. 늦게 자더라도 기상시간은 일정하게 한다.

이렇게 다짐을 하고 글을 올립니다. 여러분 좀 도와주십시요! ^^*

"우리가 반복해서 행하는 것이 바로 우리 자신이 된다. 따라서 탁월함은 행동이 아니라 하나의 습관이다" 탁월함은 하나의 습관이요, 성공도 하나의 습관이요, 인생을 바라보는 태도나 견해 역시 하나의 습관인것 같다. 무엇보다도 습관을 바꿀려면 정말 바꾸고자 하는 욕구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보통 승자들은 하나같이 강철 같은 의지와 개선하고 성공하리라는 굳은 결의가 갖추고 있단 말이다! 훈킹 너도 할 수 있다. 나라고 못할게 어딧어~~~~!

최종 목표는 4시간 수면법이다. 3년에 걸처서 해볼생각이다. 우선 28일만이라도 6시간을 해보는거야~ 그리고 조금씩 당겨보자! 아잣!


반응형